본문 바로가기

The Story/정보

심장 질환 초기 증상

반응형

심장에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을 경우 심장 박동이 불규칙하게 뛰기 시작하고 심장마비를 비롯한 심장과 관련된 여러 심장 질환으로 발전될 있습니다.

 

이런 질병은 초기에 발견되면 수월하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초기에 느껴지는 초기 증상을 무시하거나 다른 증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치료 시기를 놓치면서  사망 또는 평생 질병으로 안고 살아가기도 합니다.



 

심장 질환의 전조 증상이 우리 몸에서 나타는 5가지 신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금이라도 의심이 되는 경우 병원에서 진료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1.       자주 숨이 찬다.


계단을 오르거나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으로 숨이 차는 경우 좋은 징조는 아닙니다.

 

이러한 가벼운 움직임에도 호흡곤란을 자주 겪는다면심혈관 질환 또는 심장 질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다른 이유로 숨이 차는 경우는 많습니다천식이나 호흡기 질환 또는 혈중  산소가 부족하여도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2.       관전 부위와 다른 부위에 통증이 느껴진다


고혈압은 관절염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르고 있는 사실  하나이고 합니다.

 

체내 혈압이 높아지면 심장 관련 질환의 발생 가능성이 자연스레 높아집니다.

 

만약 관절이 붓고 자주 아플 경우먼저 혈압 수치를 체크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나 다리  신체부위 여러 곳에서 통증이 느껴질 경우여러가지 가능성 있는 원인들이 동시에 머리속에 스쳐지나갈 것입니다.

 

하지만 심장질환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같습니다.

 

이뉴는 막힌 혈관으로 인해 근육에 충분한 혈액이 공급되지 않아 신체 부위에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가슴 통증의 경우 심장질환이  진전된 신호이기에 하루 빨리 병원에서 진료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3.       이유 없이 식은땀이 자주 난다.


덥지도 않고 가만히 있는데 식은땀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증상은 보통 심장마비의 전조이기도 합니다.


 4.       안색이 창백하다


물론 심질 질환  다른 질병으로 안색이 창백해질  있습니다.

 

철분 부족  다른 원인으로 얼굴이 창백해질  있습니다.

 

하지만 심장에 문제가 생겨 혈압이 떨어지면 안색이 창백해지고 회색빛으로 변합니다.

 

심장마비가 찾아오기  또는 혈압 수치가 급격히 낮아지면 안색에서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5.       피로감을 느낀다


심장질환 환자들은 호흡곤란이나 흉부 통증 외에도 질병 발생  주전에 심한 피로감을 호소합니다특히 여성들에게 매우 흔한 증상입니다.

 

혈중 산소 수치가 낮아지고 혈관이 막혀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쉽게 피로해집니다.


몸이 보내는 신호에 조금만 신경을 쓰면 사전에 질병을 예방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고혈압, 운동부족으로 인한 비만 등은 여러 심장 관련 질환을 유발하는 1 공신들입니다.

 

전문의들은 심장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일주일에 4 이상, 40 이상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신호가 100% 심장 질환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은 몸을 좀더 관심을 가지고 건강을 위해 올바른 생활습관을 키우는 방법도 좋습니다.

반응형